기사 원본내용
 

중부발전, 미국 Power지 주관 '2014 마마듀크 어워드' 수상

 
한국중부발전은 '2014 마마듀크 어워드'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165개국에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전력분야 전문매체인 미국 파워지는  전력분야에 공적이 우수한 발전소를 매년 1개를 선정하여 마마듀크 시상을 하고 있다.
마마듀크는 전력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전 세계 운영 발전소를 대상으로 뛰어난 효율 향상 및 획기적 성능개선 사례를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012년 12월 보령복합 4호기를 인천복합 3호기로 이설, 준공하면서 가스터빈 성능개선 및 열공급 설비를 추가 설치하여 설비 이용률 77%로의 전환에 성공했다.
이전 건설공사 시 최신 공법 및 기술을 적용하여 공사기간을 단축하고 이를 통해 신규 발전기 건설 대비 약 1,200억원의 비용을 절감하였으며, 피크기간 전 준공으로 수도권에 안정적인 전력과 열을 공급하게 됐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국내외 관련업계와 전문가들로 하여금 발전소 건설사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와 모델을 개척하고, 기술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았다고 말했다.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수상 확정에 대하여 "한국중부발전의 발전설비 운영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쾌거"라며 'Global Top Class Energy Company'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향후에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See more at: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4080718375984340#sthash.wavnDCcB.dpuf
 
한국중부발전, 미국 `마마듀크 어워드` 수상

 


기사와 관련하여 이번 수상을 받은 중부발전에 설치된 플로우테크의 압력유지설비는 열병합발전 또는 지역냉난방(CES 구역형 집단에너지 포함)의 1차측 열원배관계통에서 팽창탱크기능과 배관수의 플러싱방지 및 순환펌프의 급정지 또는 밸브의 급개폐에 따른 관로의 수충격을 방지하는 장치로서 현재 여러 발전소에 납품하여 설치되었습니다.

 

이번 중부발전의 마마듀크 어워드 수상으로 인해 간적접으로 인정받은 압력유지설비가 국내 발전소, 지역난방으로, 그리고 세계적인 안전시스템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플로우테크(주)는 끊임없이 기술개발을 하겠습니다.